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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형 「 My NTS 」서비스

삼생아짐 2011. 5. 15.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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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공감 국민행복

제목 고객 맞춤형 「 My NTS 」서비스

담당부처 국세청 분야 경제 진행현황 완료

  • 추진배경

    국세관련 정보가 홈택스, 현금영수증 등 11개 사이트에 산재되어 있어 납세자 불편 초래

    국세청 운영사이트: 홈택스,법령정보시스템,국세청홈페이지,e-민원관리,현금영수증,전자 세금계산서,우편물통합안내,연말정산간소화,근로장려세제,고객만족센터,세법해석통합관리

  • 추진실적

    국세청 웹사이트에 산재되어 있는 세금신고·납부, 민원 등 납세자가 필요한 세금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 할 수 있는 인터넷 시스템 개발 (My NTS 시스템 구축)

    - 납세자 유형별(법인․개인사업자,비사업자)로 차별화된 정보 제공

    My NTS 개설로 세금신고, 민원, 세무상담까지 세무서 방문없이 My NTS 한 화면에서 one-stop으로 해결 가능

  • 향후계획

    (My NTS 1단계 서비스 개시 ’10.1월) 국세청 3개 사이트를 연계하여(홈택스,국세청홈페이지,법령정보시스템) 세금 신고내역과 민원처리 상황 등 25종의 세금정보를 제공

    ○ (2단계 서비스 ’10.10월) 전자세금계산서 등 8개 국세 관련 웹 사이트의 세금정보를 추가로 제공하여 한 곳에서 세금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대

  • 정책 제안자

    박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