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 SNS서포터즈

제 3회 홍천강 꽁꽁 축제장에 다녀왔습니다.

삼생아짐 2015. 1. 30. 23:49
728x90

 

올해로 3회를 맞은 홍천강 꽁꽁 축제장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문화관광축제 중 우수 축제로 손꼽힌 홍천강 꽁꽁 축제장에는 제가 방문했던 날까지 15만명이 다녀갔다더니 제가 찾은 날은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방문객이 꽤 많았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다녀간 방문객수를 집계해보니 모두 50만 6천여명

 

 

지난 2회 때보다 일주일 짧은 17일간 진행되었다는데 9만여명이 증가했다네요.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명실공히 겨울 축제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이곳은 입장권을 끊어야 들어갈 수 있는 곳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을 대비해 얼음 두께가 30센티미터 정도가 되도록 꽁꽁 얼려서 그 위에서 낚시 뿐만 아니라 얼음 축구 및 뛰고 굴러도 안전하도록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고 하네요.

 

 

바로 인삼먹은 송어를 낚는 낚시터와 각종 썰매를 즐길 수 있는 스노우 월드, 그리고 개썰매 체험, ATV까지 다양한 겨울철 놀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얼음판에서 즐기는 ATV 엄청 신나겠죠?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게다가 개썰매, 당나귀타기 등의 체험 및 얼음썰매도 준비했고요.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다양한 모양의 이쁜 연날리기까지 볼 수 있답니다.

 

 

대명 비발디파크 스노우월드에서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오션월드를 준비해서 축제장의 풍성한 놀거리를 더했네요.

 

 

이곳은 맨손 송어잡기 체험장

1인당 두마리까지 잡아갈 수 있는데 손이 빠른 분은 더 잡기도 하셨네요.

 

 

가만 있어도 추운 날

차가운 물 속에 들어가서 파드득 날랜 송어를 쫓아 잡는 재미가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네요.

 

 

전국 각지에서 오신 분들이 많았는데 제가 간 날에는 멀리 부산과 통영에서도 오셨답니다.

자그마치 여섯시간 이상 차를 달려 왔다는데, 사회자가 체험 도중 간간이 노래자랑도 시키고 퀴즈도 내면서

먼데서 오신 분들에겐 즉석에서 경품을 드리기도 했답니다.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이분은 외국인, 추운 날씨에도 물에 빠져 송어잡느라 신나셨어요.ㅋ

잡은 송어는 회로도 매운탕으로 구이로도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온라인으로 표를 끊어도 되지만 이렇게 현장에 와서 직접 하고 싶은 체험을 선택해서 표를 구매해서 체험장으로 이동합니다.

 

 

행사장내 식당

잡은 송어를 회로 떠서 먹을 수 있고, 송어구이로도 먹을 수 있는 곳이지요.

 

 

 

 

송어를 잡지 않았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싱싱하고 맛난 송어회뿐만 아니라 송어매운탕, 주먹밥 등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송어는 (재)홍천 메디컬 허브 연구소에서 물성측정기 및 관능성 분석을 한 결과 일반 송어에 비해 활동성이 강해 단단한 육질과 고소한 맛이 뛰어나다고 하네요.

 

원래 생선회는 배부분과 꼬리 부분이 맛난 거 아시죠?

그만큼 많이 움직이는 부위가 쫀득하고 맛난데 바로 인삼먹은 송어는 모든 부위가 다 쫄깃하고 탄력성이 있어 싱싱하고 맛나다는 거죠.

 

 

 

 

송어낚시에 필요한 낚시도구들과 따뜻한 방석, 난로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 몸만 오셔도 충분히 즐거운 체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게다가 떡메치기 체험과 전통 향토 음식점도 운영하고 있어 민속체험 및 향토 먹을거리도 맛볼 수 있고요.

 

 

게다가 이번 홍천강 꽁꽁 축제장에는 특별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다른 지자체에서 축제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겨울축제 벤치마킹을 와서 축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축제 함께해요'라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사회복지 시설 아동 및 장애인, 지역 아동센터, 드림 스타트 아동, 다문화가족 등 12개 시설, 단체에서 400여 명을 초청해 송어낚시와 썰매타기 등 다양한 놀거리를 체험하게 하는 뜻깊은 일도 했고요.

 

 

국제 복식연맹 세계 타이틀매치 결정전 및 아시아 타이틀 매치에 참가했던 프로복서 구시켄 요코 전 챔피언과 일행등이 다녀다기도 했고 많은 연예인분들이 가족과 함께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요.

 

(원본출처 : 홍천군청 홈페이지 인용)

 

축제가 끝난 후에는 무료로 낚시터를 개방해서 강태공들의 손맛이 짜릿할 정도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혜택 제공도 있었고요,

 

축제 홈페이지에 축제 사진을 올린 분들을 선정해서 기념품을 제공하고, 응모권을 추첨해 501명의 당첨자에게 경품과 함께 제 4회 꽁꽁축제 무료 초대 100명을 선정하기도 하였지요.

 

홍천강 꽁꽁 축제를 찾은 분들은 빈손으로 돌아갈  염려없이 짜릿한 손맛은 물론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그 만족도가 높았다고 하네요.

 

해를 거듭할수록 행사내용이 알차고 다양해서 각종 즐거움을 맛보고 누릴 수 있는 홍천강 꽁꽁축제

내년에는 더 많은 분들이 찾아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로 자리잡으리라 생각합니다. 

 

(홍천군 홈페이지에서 인용한 사진들은 사전에 축제담당자 및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사전 양해를 구하고 게재하는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