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블로그 청춘예찬 기자단

[스크랩] 꽃 그리고 여행!

삼생아짐 2015. 5. 6. 20:20
728x90


꽃, 그리고 여행!




 

▲ 벚꽃 <출처 : 송광사 홈페이지>



아름다운 꽃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군인들에게도 봄은 설레는 계절일 것입니다. 진해, 제주도, 경주 등 여러 곳에서 아름다운 꽃의 향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벚꽃 철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가 정원으로 된 도시인 ‘순천’에 위치한 순천만 정원이 특히 봄의 향기를 자랑했습니다.

 

 

▲ 순천만생태공원

 


순천은 세계 5대 연안 습지이자 생태계의 보물이라 할 수 있는 순천만을 비롯하여 많은 자연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특히,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생태브랜드를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습니다. 그 터전 위에 새롭게 단장한 순천만정원은 순천만과 함께 동천~봉화산 둘레길로 이어져 도시 전체가 하나의 큰 정원이 되었습니다. 순천만 정원은 순천만 정원, 순천만 습지센터 그리고 스카이큐브를 이용하여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온종일 관람해도 부족한 순천만을 위해서 시간별 코스도 소개되어있습니다.


 

▲ 순천만정원 티켓가격

 


꽃만 보는 다른 곳과는 다르게 예쁘게 각 라에 특색을 살린 정원에 핀 꽃을 보는 것은 굉장히 이색적인 꽃놀이가 될 것입니다. 특히 습지 센터에 가면 동산 위에 핀 분홍빛 벚꽃뿐만 아니라 홍학들과 여러 새를 생생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 동물원이 안에 있어서 연인, 가족 단위로 부담 없이 꽃구경을 가기에 적합합니다. 이 밖에도 순천만 정원 내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현재부터 8월까지 순천만 정원도 야간개장을 하고 있으니 화려한 불빛 아래서 순천만 정원에 색다른 모습도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동산 위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벚꽃은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즐기기에 알맞습니다. 흙길 위에 아름답게 핀 핑크색 벚꽃이야말로 4월의 힐링입니다. 

 

 

▲ 순천만 정원 모습 <출처 : 순천만 정원 홈페이지>


 

▲ 동물원 야간개장 모습


 

벚꽃의 계절이 되면 꼭 찾아오는 것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조명에서 이색적이게 예쁜 분홍색 벚꽃을 보는 ‘벚꽃 야간개장’입니다. 전주에 위치한 전주 동물원은 전주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다른지역의 벚꽃개장처럼 거창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고향에서 휴가를 보내는 군인들에게 휴식을 취하면서 벚꽃을 감상하기에 이만하게 적절한 곳은 없습니다. 또한 작은 놀이 공원과 동물들이 있어서 작은 휴식처가 되기에 알맞은 곳입니다.

 

4월의 휴가야말로 꽃의 휴가일 것입니다. 항상 군부대 안에서 가족들을 위해 힘쓰고 있을 군인들에게도 4월의 힐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취재: 청춘예찬 곰신기자 정승연 > 

출처 : 청춘예찬
글쓴이 : 굳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