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 2기 SNS서포터즈(2023~2024년)

드라마 식객의 촬영지& 이무기가 용으로 올라간 용오름계곡(서봉사계곡)

삼생아짐 2020. 9. 22. 16:34
728x90

올해는 비도 많이 내리고, 코로나때문에 무척이나 힘든 한해였습니다.  

 

 

자영업자들, 단기 기간제 근로자들, 대부분의 서비스 업종 종사자들이 특히 많이 힘든 한해였지만

체험을 진행하거나 캠핑장을 운영하는 농촌마을또한 유난히 힘든 한해였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정한 거리를 두고 아는 분들은 나름 조용히 찾아와 쉬었다 가던 곳...

바로 용오름 계곡입니다.

 

 

용오름계곡은 홍천군 서석면 검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 초입새에 서봉사절이 위치하고 있어 서봉사 계곡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서봉사 절 옆으로도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데 이 물은 마리소리골에서부터 흘러내려 용오름계곡에서 폭포를 이루다가 서봉사를  끼고 흘러내려 홍천강으로 흘러가는 물입니다.

서봉사는 삼신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단군을 모시고 있는 드문 절 중의 하나입니다.

(예전에 전두환대통령이 백담사와 이 서봉사 두 곳을 놓고 망설이다가 백담사행을 택했다는 후일담이 전해져옵니다.)

 

 

서봉사 계곡에는 용오름마을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이 있는데요,

소나무밭 사이에 데크 시설을 해서 텐트를 치고 소나물 그늘 사이에서 놀기 좋아 피톤치드가 솔솔 나오는 곳입니다.

 

다리 아래쪽은 개인의 땅으로 해미르 캠핑장이 운영되고 있지요,

 

 

서봉사 계곡에는 용오름 바위라고 있는데요,

오래전 이곳에서 이무기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간 자욱이 바위에 남아있다 하여 이 마을을 용오름마을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은 3년전 '6시 내고향' 촬영장면

리포터 김현영씨와 김병현 삼생마을 위원장이 용이 올라간 바위의 흔적을 쫒아 인터뷰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물이 많을 때에는 이렇게 용오름 흔적이 지워지고,

이 바위 위쪽 용오름펜션에서 아래쪽으로 다이빙을 할 수 있을 만큼 물이 깊고, 한해에 한두명씩 익사사고가 날정도로 수량이 많습니다.

 

이곳에서 오래전 인기 드라마 '식객'이 촬영되기도 했답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텔레비젼을 잘 안 보기 때문에 '식신'이라 홈페이지에 올렸다가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했었지요.

 

드라마 식객에서 꽃순이가 팔려가기 전에 목욕하던 장면을 찍은 곳, 한때 이곳 마을 펜션에 커다란 소 그림, 즉 꽃순이 그림이 걸려있기도 했지요.ㅋ

 

 

다리 하나 건너 용오름캠핑장이 있는 곳은 물이 종아리아래로 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놀기에 좋고,

다리 아래쪽으로는 어른들이나 수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물놀이 하기에 좋답니다.

 

 

바위위에 자리잡은 오래된 소나무

이른 아침이면 이곳에 물안개가 자욱하게 서리기 때문에 물안개를 뚫고 마치 용이 승천하는 장면을 볼 수 있을듯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지요.

 

 

바위를 타고 흐르는 물이 제법 거세기에 물미끄럼을 탈 수도 있답니다.

 

 

삼생마을 농촌마을 종합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세운 나무다리

 

 

이 다리를 건너가면 또다른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고, 개울 아래로 내려가 뗏목을 탈 수도 있습니다.

이곳의 물도 제법 깊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 사진은 홍천군 자매결연 도시인 성남시 어린이들이 체험 왔을 때 뗏목타는 장면

 

 

얕은 물에서 튜브를 띄워놓고 망중한을 즐기는 어린이

 

 

이곳은 물이 얕은 곳이라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지요.

 

 

보트를 띄워 노를 저을 수 있을 정도로 수심이 깊습니다.

 

용오름계곡은 어른들이 다이빙을 할 수 있을 정도로 깊은 곳이 있는가 하면 수심이 낮고 물살이 잔잔한 곳 등 물의 깊이가 여러 곳이라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각각 물놀이 하기에 좋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옵니다.

 

용오름캠핑장과 해미르 캠핑장 외에도 마릿골 캠핑장이 있고

용오름 계곡 상류쪽으로 점차 더 많은 캠핑장이 조성 중이므로 언제든 용오름 체험 마을에 오시면 솔밭사이에서 한적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용오름계곡, 서봉사 계곡 야영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용오름 마을 개발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야영장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전화 : (서봉사계곡)033-430-2544, (홍천군 서석면사무소) 033-433-4032

 

010-9137-0731(류지욱 사무장...용오름마을 캠핑장 관리자 연락처)

 

이곳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