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마을 이야기

강원 프로그램 관리자 워크숍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삼생아짐 2017. 7. 24. 02:22
728x90


자립형 정보화마을 조성기반 마련을 위한 정보화마을 프로그램 관리자 워크숍이 속초 한화리조트에서 1박 2일 동안 열렸습니다.



이번에 새로 강원도청 정보산업과장으로 부임하신 이상호님



정보화마을 최일선에서 상품 판매 및 홍보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프로그램 관리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서 실무를 더 확실히 익히고,

정보화마을 상품 판매 및 홍보, 마을 주민과의 협업으로 정보화마을 자립기반 마련 및 소득확충을 위해 더한층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전자상거래 담당 김상래 도 계장님

고용된 관리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해마다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 관리자 워크숍을 통해 올해는 강원마트 입점을 더 활발히 추진하여 마을 주민들의 농산물 판로 확보에 신경써 줄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강원도 정보화마을 유지보수 업체 DQ의 임대섭님

운영관리 시스템(CMS)교육을 해주셨습니다.

2017년 새로이 고용된 신규 프로그램관리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이후에도 전자상거래 홍보 마케팅 특강과 , 그리고 운영 활성화를 위한 분임토의 시간 및 발표 시간도 있었습니다.


2일차에는 속초 하도문 쌈채 마을을 방문하여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도 진행하였는데, 저는 마을에 일이 있어 1일차 교육만 참석하고 어쩔수 없이 돌아서 왔습니다.



대신 오랫만의 바닷가로의 나들이라 교육에 참여하기전에 그 유명한 속초의 물회를 점심식사로 했었는데, 맵고 맵고 맵네요.

하지만 요즘 오이농사며 온갖 농사일과 체험에 시달리던 터이라 정말 맛나게 먹고 돌아왔습니다. 


더한층 기승을 부리고 있는 더위를 조금이나마 극복할 기운을 얻은 듯 싶어요.


비록 끝까지 워크숍을 함께 하진 못했지만 오랫만에 강원 프로그램 관리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남은 시간동안 모두들 즐겁고 알찬 교육을 받았으리라 생각하며, 늘 함께 노력하는 강원도 정보화마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