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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이 곧 정책으로!
서비스는 미리 쉽고 빠르게!
2021년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국민이 주인인 정부 실현' 이라는 비전아래, 일상회복과 도약을 향한 확실한 참여, 빠른 전환, 가시적 성과를 방향으로 국민을 향한 공공 서비스의 확대와 국민참여를 높이는 여러 역점과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똑똑한 ‘국민비서’ 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으로 개인의 운전면허 갱신 알림을 제공합니다.
◈ 하반기 정부24를 통해 부처간 협력으로 취업시 개별 민원창구와 정부 웹사이트를 일괄 방문하여 서류를 신청하고 제출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각 지자체에서는 신규 입주민 데이터 분석으로 초등학생 수를 예측, 돌봄센터 규모를 결정하여 많은 주민들이 필요할 때 돌봄센터를 이용 가능하고 자녀의 양육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게 되었습니다.
국민의 생각이 국가정책으로 이어지는,
국민과 함께 하는 정부 운영 및 디지털,
데이터 기반의 일하는 방식들을 과제별로 살펴보고 각종 혜택을 놓치지 않는 똑똑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권리를 누려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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